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오늘의 이슈

[IT]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기업들의 마케팅, 광고, 트레이닝 효과 및 고객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로 공항이나 호텔, 병원 등 공공 장소에서 방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특정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디지털 영상 장치.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gital information display, DID)를 이용한 옥외광고로,
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판을 말한다.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장, 아파트 엘리베이터, 은행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현재는 단순히 동영상 형태에 소리를 곁들인 광고를 시간대별로 번갈아 노출하는 형식이 대부분이지만,
향후에는 모션인식이나 NFC(근거리무선통신) 등을 이용해 사용자와 쌍방향으로 통신하는 형식으로 점차 옮겨갈 전망이다.
TV,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 4의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네이버캐스트] 디지털 사이니지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7761&path=|461|&leafId=555)

[Biz n Life 블로그] 디지털 사이니지에 적용되는 기술

 블로그 글보기 ▶ 사진 클릭!

스크린 보고 옷 고른후 스마트폰 결제…`디지털 사이니지` 진화

  기사내용 보기 ▶ 사진 클릭!

세계는 지금 디지털 사이니지 열풍!

 기사내용 보기 ▶ 사진 클릭!

[미디어 & 엔터테이먼트 2.0 블로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시장이 어떻게 발전해 갈 것인가?

 블로그 글보기 ▶ 사진 클릭!

[Early Bird 블로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공격

 블로그 글보기 ▶ 사진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