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오늘의 이슈

[사회]종이신문 사회적 영향력 최하위, 5점 만점에 3.48점

 

가구별 월평균 미디어 지출 비용. 미디어시민모임 자료

ⓒ미디어오늘

시민들이 종이신문의 사회적 영향력과 중요도를 지상파, 인터넷, 유료방송을 포함한

 모든 미디어 중에서 최하위로 평가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일 미디어시민모임(이사장 강대인)이 전국 성인남녀 50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시민들은 종이신문의 사회적 영향력에 5.0점 만점에 3.47점을 줘

 지상파방송(4.42), 인터넷포털(4.17), 인터넷언론(3.56), 유료방송(3.51)에 미치지 못했다.
.

.

.

.

설문조사는 미디어시민모임이 ㈜엠브레인에 의뢰해 지난달 16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됐다.

 전국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남녀 인터넷 패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한편 미디어시민모임은 1일 발족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열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시민모임 관계자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국민일보, 세계일보, 전자신문 등 신문을 기반으로 하는 언론사도 참석했다.

중앙일보, 조선일보는 참석하진 않았으나 자료를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이 신문사들은 대부분 보도하지 않거나 ‘미디어 지출’ 관련해서만 보도했다. 조선·중앙·세계는 아예 보도하지 않았다.

전자신문은 시민모임 발족에 대해서만 보도했고, 국민일보는 미디어 지출 내용에 대해서만 보도했다.



<기사 원문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4084 > ⓒ미디어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