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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이야기/오늘의 이슈

[사회]멈춰선 택시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이 택시 생존권을 요구하며 24시간 파업에 들어간 가운데 현재 까지 택시의 운행은 중단 된 상태입니다.

택시업계에서 요구하는 것은 '대중교통 법제화', 'LPG 가격안정화', '택시연료 다변화', '택시요금 현실화','택시감차 보상' 등 이라고 합니다.

오늘 20일, 서울광장에서 2만 여명이 정부와 정치권의 대책을 요구하는 택시 생존권 사수 전국 택시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갔습니다.

택시의 생존권을 요구하는 그들.

이번에 시작된 택시 파업은 전국 250여개 회사 소속 법인 택시와 16만대 개인택시 25만대 대부분이 파업에 동참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택시 25만대가 공로여객 수송의 47%를 책임지고 안전한 여객수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기로 한 공약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서 "독과점을 악용한 LPG공급사들의 과도한 이익추구를 강력히 규탄하며 최고가격제를 즉각 이행하라"면서

"택시연료 다양화 도입 및 택시요금 현실화 등 안정적 운행환경 조성을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택시요금 물가연동제를 도입하고 택시연료의 유류세 전액 면제 및 유가보조금을 지급해야 한다"며

"중앙정부 차원에서 요금조정 방침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정부와 지자체가 선심성 증차로 공급과잉과 택시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킨 책임을 지고

감차 예산 편성 등 수급불균형 해소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집회를 마친 뒤 서울역 광장으로 가두 행진할 예정이었지만 경찰이 불허하자

오후 3시30분께 별다른 충돌 없이 집회를 마무리 짓고 해산했습니다.

이번 택시 파업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국토해양부는 이에 따라

전국 시·도 교통과장회의를 열고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수송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버스와 지하철을 연장운행하기로 했고 출근시간대와 심야시간대에 운영을 증편하기로 했습니다.

 

 

 

시민들과 기사님들에게 서로 서로 피해 가 안가는 좋은 방향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