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는 것일까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사고가 대구에서 발생했다.
김군은 지난 2일 오후 7시5분께 지인들에게 그동안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해 힘들다는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남긴 채 아파트 15층에서 투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번 사건의 원인으로 학교폭력이 나오게 되었는데, 지난해 12월 대구 한 중학교 2학년 권모(13)군이 자살한 이후 열 번째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 중학생 자살 사건 이후 6개월여 동안 10명의 학생이 자살을 기도해 이 중 8명이 숨졌다고 4일 밝혔다.
대구 지역 청소년 자살 발생률은 2009년 9명, 2010년 8명, 지난해 9명 등 매년 8~9명 수준이었다. 그런데 6개월도 지나기 전에 자살 사건과 관련된 학생이 10명에 이르는 것은 이례적이다.
ⓒ 서울신문
학교폭력과 관련해 교육청과 정부는 정책이나 법률제정에 대책으로 삼고, 문제가 된다면 학교에서 경찰의 개입까지 가능하다는 말까지 나왔었다.
하지만 실질상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해결책은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여성부의 웹툰을 보지못하게 청소년유해물로 간주하자는 의견과 같은 곪은 속은 제대로 치료해주지 못하는 겉으로 대일밴드만 붙여주는 식의 해결책만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언제까지 대구지역 혹은 전국에서 학교폭력에 의해 피해가 일어 날지에 대해서는 알 수없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해야된다 생각한다.
혹여나 걱정되는 사실은 '베르테르효과'라고 해서 모방자살로 다른 사고들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고,
초반에 학교폭력에 의해 사고가 발생했을때 보다는 큰 충격이 점점 줄어들어 사람들이 이제는 별일 아닌일로 간주 하지않을까 하는 걱정도 된다.
정부는 정부나름의 해결책을 가정에서는 부모님의 역할이, 학교에서는 선생님의 역할을 제대로 하고, 학생들 개개인 또한 노력해야지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한다.
ⓒUtokpia_J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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