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오늘의 이슈

[미디어] 한국형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한번 사용해볼까?


스마트폰 무료 메신저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새로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미국의 페이스북과 유사한, 사진을 기반으로 글과 함께 일상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주요 기능들을 살펴보면요.



카카오스토리에 올리는 사진과 글은 '친구공개' '전체공개' 형태로 공개 범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공개를 선택하면 카카오스토리에서 별도로 친구관계를 맺은 사용자한테만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체 공개한 콘텐츠는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카카오톡 미니 프로필에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올린 게시물에 댓글을 넣을 수 있고, 다섯 가지 감정 표현을 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사용자가 게시하는 콘텐츠는 타일 모양으로 올라가 개성 있게 자기만의 프로필 앨범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사진필터 기능을 함께 제공해 사진을 다채로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단순한 사용환경과 깔끔한 디자인, 손쉬운 사용법이 특징입니다.

카카오스토리 사용법

1. 스토리의 친구는 어떻게 맺나요?

 


친구탭 > 친구추천 메뉴에서 친구들에게 친구신청을 해보세요.

친구들이 신청을 수락하면 스토리 친구가 됩니다.
물론, 친구탭의 받은 신청 목록을 확인해서 이미 받은 친구 신청이 있다면 수락하시면 됩니다.
+tip.친구의 친구 스토리에 가서 우상단의 친구신청 버튼을 눌러 친구를 맺어보세요.
(어디서든 맘에드는 사람의 프로필 사진을 탭해보세요. 그 사람의 스토리로 갈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과는 어떻게 연동되나요?
카카오톡에서 만든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내스토리의 배경사진을 바꾸면 카카오톡의 미니프로필 배경이미지에도 반영됩니다.
스토리에서 전체공개로 스토리(사진)를 올리면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앨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이름과 프로필 사진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3. 스토리는 어떻게 올리나요?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 미니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연동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4200만명이 사용중인 카카오톡이 한국형 페이스북인 카카오스토리를 출시하자마자 사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인들의 맞춤형 SNS로 과연 또 한 번의 성공을 이룰 수 있을 지 주목해봐야겠습니다.

[자료출처]  파이낸셜 뉴스 "사진으로 '톡'해요" 사진앱 출시
카카오스토리 홈페이지

ⓒ Utokpia_Michel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