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오늘의 이슈

[미디어] 뉴 아이패드 (new iPad) 등장!!


ⓒ헤럴드경제생생뉴스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눈을 반짝이며 설렐 소식이다.
물론 얼리어답터들도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
애플은 7일 오전 10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애플의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새 아이패드를 공개했다. 
고해상도 화면과 4세대 LTE 기능을 탑재한 '뉴 아이패드'다. 


놀라운 기능향상을 이뤘다는 아이패드3는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해상도는 2048X1536로 4배 개선됐다.
종이 신문을 보는 것 이상으로 가독성을 높였고 풀 HD TV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기기라고 가히 말할 수 있다.
 

태블릿의 속도를 좌우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듀얼코어 ‘A5X’를 탑재했으며 쿼드코어 그래픽 칩을 지원한다.
A5X칩은 아이패드2와 아이폰4S에 사용되던 듀얼코어 A5칩의 후속 버전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그래픽 성능을 기존 아이패드보다 두 배 높였고, 엔비디아 테그라3 프로세서에 비해 4배 더 우수한 것이라고 애플은 설명했다.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였던 4G 롱텀에볼루션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새 아이패드는 두께 9.4mm, 무게 약 635g로, 배터리는 전작 아이패드2와 동일하게 평소 10시간,
4G 통신환경에서는 9시간 가량 유지된다. 가격도 아이패드2와 마찬가지로 499달러(16GB·와이파이 모델 기준)부터 시작된다.


ⓒ 디지털타임스
 


3월 16일로 예정된 1차 출시국은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일본, 홍콩, 싱가포르, 호주 등 총 10개국이다.
26일로 예정된 2차 출시국에서도 한국은 제외됐다.
아무리 소송사건이 있었다해도 우리나라에 안팔 수는 없을 것이다.
5월쯤 한국에 출시된다고 하니, 너무 안절부절하지말고 차분히 기다려보자.